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이야기/자전거 입문하기

자전거 구입 가이드 4 (자전거 브랜드별 홈페이지 방문하기2)

by freewheel 2017. 1. 10.

자전거 구입 가이드 4

자전거 브랜드별 홈페이지 방문하기2

 

  이전 글에서는 자전거 업계의 가장 큰 손이라 할 수 있는 국내 지사가 있는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간단히 소개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국내 자전거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수입회사의 홈페이지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래에 소개한 홈페이지만 들어가 보셔도 국내에 수입되는 대부분의 자전거를 둘러 보실 수 있습니다.

 

3. 자전거(프레임) 전문 수입회사 홈페이지 방문하기

  앞서 소개해드린대로 유럽을 비롯한 외국에서는 자전거 문화가 발전한 지 오래 되었기 때문에 이미 세계시장에서 자전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수입하는 회사와 어느정도 규모를 갖추고 있는 회사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순서는 큰 의미가 없으며 제 머리 속에서 생각나는 순서대로 소개하겠습니다~^^

  1) 산바다 스포츠(http://sanbadasports.co.kr) : 개인적으로 회사이름이 참 예쁜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의 유명브랜드 '캐논데일(Cannondale)'을 예전부터 수입하던 회사입니다. 트렉, 스페셜라이즈드와 함게 미국 3대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접이식 미니벨로의 명품 브랜드 '브롬튼(BROMPTON)'과 도심형 미니벨로로 유명한 '스트라이다(STRIDA)'를 수입합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예쁜 부품을 만드는 '크랭크브러더스(Crankbrothers)'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2) 오디바이크(www.odbike.co.kr) :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을 수입하던 오디캠프라는 회사에서 시작된 오디바이크입니다. 가성비 좋은 대만 브랜드 '메리다(MERIDA)' 자전거를 수입하면서 입문용 MTB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스램그룹 브랜드인 락샥, 스램, 짚(ZIPP)을 수입했었는데 스램그룹 수입권이 (주)HK코퍼레이션으로 넘어갔는지 이제는 수입을 안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마운틴으로 유명한 '산타크루즈(Santacruz)'를 예전부터 수입했었고, 로드가 유행하기 시작하자 이탈리아 브랜드인 '윌리어(Wilier)'를 수입을 하고 있습니다.

  3) 세파스(www.cephas.kr) : 성경의 인물인 베드로를 뜻하는 세파스(게바)라는 이름의 회사입니다. 2003년 스페셜라이즈드를 수입하면서 성장하였고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가 설립되면서 독일브랜드인 '포커스(Focus)'와 스페인 브랜드 '오베아(Orbea)'를 수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관리 용품인 '먹오프'와 핸들바, 스템으로 유명한 이태리의 '3T' 브랜드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유명한 캐리어 브랜드 '야키마(YAKIMA)'를 수입하고 있으며 스포츠캠의 원조라 할 수 있는 '고프로(GoPro)'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4) 경일스포츠(www.kevin.co.kr) : 마린(Marin), 치포(Ceepo) 등 완성차와 프레임을 수입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MTB 서스펜션 브랜드 '마조키' 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일스포츠는 자전거나 프레임 보다는 자전거용 트레이닝 롤러로 유명한 일본의 '미노우라(Minoura)'와 각종 라이트/속도계로 유명한 역시 일본브랜드 '캣아이(Cateye)'를 수입하는 것으로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터싸이클 슈즈로도 유명한 이탈리아의 '시디(SIDI)' 슈즈의 수입사이기도 합니다만 시디는 첼로스포츠에서도 수입하고 있습니다.(두 회사의 소비자 가격이 약간 달라 비교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HK코퍼레이션(www.hksram.com) : 벨기에의 유명브랜드 '리들리(Ridley)'와 다운힐로 유명한 미국의 '지티(GT)'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스램 그룹 제품을 하나둘씩 수입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스램그룹 제품 전체를 독점 수입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램은 시마노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미국의 부품 회사입니다. '스램(Sram)', '락샥(RockShox)', '짚(Zipp)', '아비드(Avid)' 제품이 유명하며, 아디다스 자전거 의류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6) 이엑스오(www.exo.kr) : 이엑스오는 사장님도 다운힐과 엔듀로를 즐겨타시는 걸로 유명합니다. 그렇다보니 대부분 MTB와 관련된 브랜드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올마운틴과 다운힐을 즐겨타시는 분들에게 구경할 것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독일의 '니콜라이(Nicolai)', 미국의 '예티(Yeti)', '제이미스(Jamis)', 프랑스의 '라피에르(Lapierre)'의 자전거(프레임)를 수입하고 있으며, 모터싸이클 브레이크 브랜드로도 유명한 독일의 '마구라(Magura)' 브레이크, 서스펜션 제품들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7) 동진임포츠(www.djsports.co.kr) : 동진 임포츠는 유럽 고급브랜드를 수입하고 있는데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떨리는 그런 브랜드만 수입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브랜드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인 '룩(LOOK)', 독일 브랜드 '큐브(Cube)' 를 수입합니다. 그리고 로드 휠셋의 끝판왕이면서 한강에서는 국민휠(?)이라 불린다는 독일의 '라이트웨이트(Lightweight)'를 수입합니다. 그 외에도 이탈리아 부품회사의 상징인 '캄파놀로(Campagnolo)'와 독일의 '콘티넨탈(Continetal)' 타이어도 유명합니다.

  8) 대진인터내셔널(www.daejinkr.com) :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이면서 특유의 민트(체레스타) 색상으로 골수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비앙키(Bianchi)'를 수입하는 회사입니다. 특이하게도 회사가 포항에 있습니다. 동진임포츠와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부품 회사 '캄파놀로(Campagnolo)' 를 수입하고 있으며, 프랑스의 수제 프레임으로 유명한 '타임(Time)'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9) 코메트바이시클(www.cometbicycle.com) : 무광 블랙의 심플한 디자인과 놀라운 가성비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대만의 '트리곤(Trigon)' 자전거와 이탈리아의 명차인 '치넬리(Cinelli)'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대만의 보급형 부품 회사인 '텍트로(Tektro)'를 비롯한 여러가지 용품도 수입하고 있습니다.

  10) 바이클로(www.biclo.co.kr) : 프로스펙스로 유명한 LS네트웍스에서 만든 자전거 전문 매장의 이름이면서 주요 자전거를 수입하는 수입사이기도 합니다. 스위스의 유명 자전거 브랜드 'BMC'와 전설적인 선수가 자신의 이름을 따서 만든 '에디먹스(Eddy Merckx)'를 수입하고 있으며 일본의 유명 의류 브랜드인 '펄이즈미(Pear Izumi)', 기능성 섬유의 대명사인 고어텍스와 윈드스토퍼를 만든 미국의 '고어' 사에서 만든 '고어(Gore Bike Wear)'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11) 네오플라이(www.neofly.co.kr) : 네오플라이는 그렇게 큰 회사는 아니지만 이탈리아 명품이자 싸이클의 끝판왕이라는 '피나렐로(Pinarello)'를 수입하고 있습니다. 피나렐로 '도그마'는 모든 라이더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기타

   - 스포메이트(www.spomate) : 몬드래커(Mondraker), 리치(Ritchey)

   - 휠러코리아(www.wheelerkorea.com) : 휠러(Wheeler)

   - 엑스모션스포츠(www.exmotion.kr) : 록키 마운틴(Rocky Mountain)

   - 드림라이더(www.dreamriders.co.kr) : 나이너(Niner)

   - 고스트코리아(www.ghostkorea.com) : 고스트(Ghost)

   - 기흥인터내셔널(www.watts-cycling.com) : 스톡(Storck), 가민(Garmin)

   - 기송인터내셔널(www.kisong.co.kr) : 마지(MASI)

   - 신기바이크(www.synkeybike.com) : 후지(Fuji)

 

4. 부품/용품 전문 수입회사 홈페이지 방문하기

  자전거를 수입하지 않지만 부품과 용품을 주로 수입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1) 나눅스네트웍스(www.nnxsports.com) : 자전거 부품 점유율 세계 1위 기업인 '시마노(Shimano)' 를 공식수입하는 회사입니다. 시마노 회사의 부품을 통해서 자전거 부품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으로도 쓰이는 만큼 나눅스의 홈페이지는 필수로 들어가보셔야 합니다.

  2) 스포츠온 55(www.sports55.co.kr) : 국내 수입사 중에서 가장 규모가 컸던 제논 스포츠를 운영하시던 대표님께서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지사장으로 근무하다가 다시 만든 수입사입니다. 예전 제논에서 수입 및 AS를 하던 '폭스 레이싱 샥(FOX)'을 수입하고 있으며 AS 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전거 정비 미케닉이라면 반드시 구매한다Must Have 공구 브랜드 '파크툴(Park Tool)'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3) 아조키코리아(www.azokeykorea.co.kr) : 일본의 헬멧 브랜드인 'OGK' 를 수입하는 회사입니다. 일본회사이다 보니 동양인의 두상에 잘 맞고 가벼워서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헬멧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마빅코리아(www.mavic.kr) : 프랑스의 명품 휠셋인 '마빅(Mavic)'의 국내지사입니다. 핀란드의 유명 스포츠 용품 회사인 아머스포츠의 한국지사가 설립되면서 같이 생겼습니다. 아머스포츠는 '살로몬(Salomon)', '아크테릭스', '윌슨(Wilson)', '순토(Suunto)', '마빅'등의 브랜드를 가진 회사입니다.

  5) 루디프로젝트코리아(www.rudykorea.co.kr) : 이탈리아 스포츠 고글 브랜드 '루디프로젝트(Rudyproject)'를 수입합니다. 자전거 브랜드인 '펠트(Felt)', '쿠오타(Kuota)'도 수입합니다.

  6) 하이랜드스포츠(www.hlsc.co.kr) : 록키마운틴을 수입하다가 지금은 수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전거 의류에서 명품 중의 명품으로 불리는 '아소스(Assos)'와 대만의 유명 용품 브랜드인 '토픽(Topeak)'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보호대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다이네즈(Dainese)' 자전거 용품도 수입합니다.

  7) 우벡스코리아(www.uvexkorea.co.kr) : 독일에서 만든 고글, 헬멧 브랜드인 '우벡스(Uvex)'를 수입합니다. 동계올림픽을 보시면 우벡스 헬멧, 고글을 착용한 선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8) 아디다스아이웨어코리아(www.adidaseyewear.co.kr) : 아디다스에 만든 스포츠 고글만 수입하는 별도의 회사입니다.(아디다스 코리아와 별개의 회사)

  9) 바이스모토(www.bicemoto.com) : 모터싸이클 용품과 자전거 용품을 같이 수입하는 회사입니다. 이탈리아의 '알파인스타즈(Alpinestars)', 미국의 '오닐(O'Neal)' 등을 수입합니다.

 

휴... 자전거 관련 업체 홈페이지를 2번에 걸쳐 정리하다보니 너무 많은데요. 아직 빠진 회사도 많습니다...ㅜㅜ 그래도 지금까지 설명드린 회사만 방문해보셔도 국내 판매되는 제품들 대부분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별 브랜드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된 상태에서 각 회사들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고 나면 여러 브랜드 중에서 왠지 자기에게 끌리는 브랜드가 몇개 생기게 될 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찾았다면 그것은 가격이 마음에 들어서 그럴 수도 있고, 사진으로 본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남은 것은 몇가지 모델들 중에서 어떤 제품의 가격이 적당한지, 부품은 괜찮은 것이 들어간 것인지 비교해보는 것일 텐데요. 다음 글에서 가격과 제품 스펙을 어떻게 비교하면 되는지 좀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여러 브랜드 중에서 파란색으로 표시한 브랜드는 자전거 가격 비교할 때 꼭 필요한 부품 회사(브랜드)입니다. 처음 보는 이름일 수도 있으시겠지만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2016/12/31 - [자전거 이야기/자전거 입문하기] - 자전거 구입 가이드 3 (자전거 브랜드별 홈페이지 방문하기1)

2016/12/27 - [자전거 이야기/자전거 입문하기] - 자전거 구입 가이드 2 (자전거 브랜드 선택하기)

2016/12/23 - [자전거 이야기/자전거 입문하기] - 자전건 구입 가이드 1 (자전거 가격은 왜 그렇게 비싼가요?)